센스메일 클라우드 서비스

메일시스템 구축 및 운영 경험으로 보안성/편의성/안정성을 제공
공공기관, 금융, 대학 등의 여러 기업 및 단체에서 보안성 및 편의성이 검증된 센스메일을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서비스형(SaaS)으로 제공되는 웹메일 서비스입니다.
센스메일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용자에게 필요한 메일솔루션, 서버 및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인프라 및 스팸차단, 2factor인증 등 보안 서비스와 모니터링 서비스를 구독 형태로 제공합니다.
메일 서비스 사용성 유지를 위해 모든 서버는 이중화 구성하였으며, 이용기관의 데이터 보호를 위한 암호화 및 백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특징

  • 검증된 보안성

    • KISA 클라우드 보안 인증 획득
    • HTTPS 및 TLS1.3을 적용한 데이터 암호화 전송
    • 도메인기반 인증(SPF, DIKIM, DMARC) 적용
    • 2Factor 인증 (OTP) 적용
  • 최신 전자우편 보안 적용

    •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비밀번호 설정
    • 메일 포워딩 기능 및 POP3/IMAP 기능 제거
    • 해킹의심 메일 신고, 수신거부 기능
    • 위험 메일 열람 차단
    • 도메인 사칭 메일 경고
  • 데이터 보호 강화

    • 메일 데이터 암호화 저장
    •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정책 준수
    • 접근 권한 관리 지침 준수
    • 개인정보접근 기록 및 개인정보취급자 권한 설정 기록 보관
  • 최신 메일서비스 기능 탑재

    • 개인정보 필터 기능
    • 승인메일 기능
    • 공용계정 기능
    • 메일아카이빙 서비스 제공
    • 메일사용내역 검색 조회 기능 제공 (사용자/관리자 )
  • 시스템 연계 확장성

    • 기관 포털과 SSO API 제공
    • 사용자/ 조직도 정보 연계 API 제공
    • 읽지 않은 메일건 수 API 제공
    • 전용 중계서버를 이용한 로그인 페이지 제공
    • 전용 중계서버를 이용한 커스터마이징 제공
  • 지원 체계

    • 서비스 수준 협약(SLA)을 통한 안정적 서비스
    • 구축형 메일시스템의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 컨설팅
    • 전문 기술자의 서비스 모니터링 지원
    • 고객문의 및 FAQ를 포함한 헬프센터 운영

상세기능

  • KISA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

    • 행정•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필수 인증인 『SaaS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받은 안전성 및 신뢰성이 검증된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입니다.
  •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준수

    • 대용량 파일 다운로드 비밀번호 설정
    •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법적 요구사항 반영
    • 개인정보 보호법 준수
    • 정보통신망 인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클라우드컴퓨팅 발전 및 이용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최신 전자우편 보안 적용

    • 메일 데이터 암호화 저장
    • 보안 강화한 사용자 인증 방식(OTP)
    • HTTPS 및 TLS1.3을 적용한 데이터 암호화 전송
    • SPF/DKIM/DMARC [발신서버 등록 및 도메인 키인증] 메일 적용
    • 메일 포워딩 기능 및 POP3/IMAP 기능 제거
    • 해킹의심 메일 신고, 수신거부 기능
    • 위험 메일 열람 차단
    • 도메인 사칭 메일 경고

요금정책최소 50 User 540,000원 / 추가 계정당 1,420원(VAT별도)

구분 50인 100인 300인 500인 1,000인 2,000인 3,000인 5,000인 10,000인
비용/월 540,000원 611,000원 895,000원 1,179,000원 1,889,000원 3,309,000원 4,729,000원 7,569,000원 14,669,000원
구분 50인 100인 300인
비용/월 540,000원 611,000원 895,000원
구분 500인 1,000인 2,000인
비용/월 1,179,000원 1,889,000원 3,309,000원
구분 3,000인 5,000인 10,000인
비용/월 4,729,000원 7,569,000원 14,66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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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A 관리아이모션은 높은 수준의 월 가용률 보장으로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의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 목표 기준 : 99.5%
  • 산정 방법 : 가용률=100*(전체 가동 시간 - 장애 시간/전체 가동 시간)
  • 손해 배상 산정 기준: 이용 기관의 최근 3개월 간 월 평균 이용 요금*보상률
월 가용률 보상률(월 이용 요금)
99.0% 이상 ~ 99.5% 미만 5%
98.5% 이상 ~ 99.0% 미만 10%
98.5% 이상 ~ 99.0% 미만 15%
항목 세부 기준 주요 내용
가용성 가용률 정해진 서비스 운영 시간(예정된 가동 시간) 대비 클라우드 서비스에 접속이 가능한 시간(실제 가동 시간)의 비율
응답성 응답시간 웹페이지 접근에 대한 응답 시간 측정 결과, 서비스 목표 수준(평균 3초 이내)을 만족함
확장성 확장성 이용자가 증가하거나 서비스 기능이 추가되어 확장이 필요한 경우,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시스템 구조 또는 확장 요청 처리 시간
신뢰성 서비스 회복 시간 서비스 중단 시점부터 정상 상태로 회복까지 소요된 시간
백업 주기 정기적으로 수행되는 데이터 백업 주기
백업 준수율 계획된 총 백업 건수(정기 및 수시 백업) 중 정상적으로 실시된 백업의 비율
백업 데이터 보관 기간 백업 데이터를 보호, 유지하는 기간
서비스 지원 서비스 지원 체계
  • 기술지원 문서, 모니터링 웹사이트 등 이용자 지원
  • 다양한 단말기, 운영체계 지원
  • 보상대책 마련 등 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공
고객 대응 고객 대응 체계 고객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 제공 및 운영
고객 불만 처리 체계 고객 불만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집, 처리할 수 있는 체계